'대우조선해양', LNG VLCC 10척 수주?
"미주와 유럽, 아시아지역 선주 3곳으로부터 30만 t급 VLCC 10척을 1조 959억 원에 수주"라는 기사가 있습니다.
주요 내용
- 액화 천연가스(LNG) 이중연료 추진 초대형 원유 운반선(VLCC)을 대거 수주
- 미주와 유럽, 아시아지역 선주 3곳으로부터 30만 t급 VLCC 10척을 1조 959억 원에 수주
- 국제해사기구(IMO)의 온실가스 배출 규제인 에너지 효율지수 3단계(EEDI Phase 3)도 부합
- 친환경 기조 확산에 따라 LNG 추진 유조선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
-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대우조선해양은 현재 운항 중인 VLCC 870척 중 가장 많은 167척을 건조
등 입니다.
대우조선 해양도 과거 '대우그룹 해체' 이후에 힘든 길을 걸어오고 있은 기업입니다.
최근의 관련 주요 기사는 무엇이 있을까요?
1. 2017년 이후 4년 연속 흑자 달성에 성공
2. 현대중공업 그룹, 대우조선해양 품고 '한국조선해양' 출범
3. 현대중공업 n 대우조선해양 '빅딜'에 구조조정 현실화되나?
4. 현대중공업 그룹 대우조선 인수 구조
5. 계약 해지된 드릴십 2척 6,500억 원에 매각
6. '대우조선해양' 거래 재개 결정 전, 후 변화
조선업계의 불황 이후에 위기를 잘 극복해 가는 모습인 것 같습니다.
그럼 대우조선의 실적가치와 관련하여, 적정주가를 산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조선업 시장점유율
2. 기업 실적 분석
3. 적정 가치 분석
적정가는 27,585로 투자 P가 조금은 약한 것 같기는 합니다.
다만, 포스트 코로나 효과와 원유값 상승에 따른 턴어라운드적 성격의 강한 업종이라 가치 상승은 탄력적일 것 같습니다.
'대우 조선 해양'은 과거 대한민국을 먹여 살린 산업분야의 회사로 미래에도 우리 시장의 꾸준한 버팀목이 되기를 기원드립니다.
2021.03.13 - [Invest Management/Take Apart Sector_P] - 조선업종 2021.03.13.
2021.03.11 - [Invest Management/Case Study] - '대우건설' 매각추진? - 진행 중인 사항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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