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 Management/Issue & Q

'전기차 시장의 경쟁'은 '자동차 산업 변화의 시작'

by 소닉로드 2021. 2. 5.
728x90
반응형

'전기차 시장의 경쟁'은 '자동차 산업 변화의 시작'

 

 2021년 자동차 산업은 전기차 세상을 열기 위하여 부단하게 달려왔습니다.

 

2003년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전기차 메이커 테슬라는 새로운 자동차 시장인 전기차 시장에 과감하게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www.tesla.com

 

디트로이트를 중심으로 폭발했던 자동차 산업은 생산량의 초과, 정체된 수요, 지역별 과잉공급으로 몸살을 앓게 되었습니다.

 

다음

 

자동차 산업의 주재료인 철강과 부속 부품인 기계산업도 정체 시장에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다음

 

이후 Player들은 자동차 산업의 정체를 돌파하려고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시장의 추가 수요를 향한 지역적 Segment 와 상품의 세분화를 추진하기도 하였습니다.

다음

 

 노력은 쉽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자연과 환경, IT산업의 융합에 따른

전기차 시장이 시작되었습니다. 

 

초기의 시작은 자동차 핵심인 엔진 분야에 출발했습니다. 

 

에너지원이 휘발유에서 전기로 변경되었으니 전기차라고 말하는 것이 당연하지만,

 

전기차는 단순한 베터리 기술이 아니라, IT 기술의 융합이라는 새로운 길의 출발이었습니다. 

 

메이져의 IT와 배터리 산업의 결합구조, 그리고 신규 진입 업체 등 다양한 시도와 전개가 있습니다.

1세대 결합의 전기차 산업은 신규시장을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기존 자동차 생산업체들은

2세대 전기차 시장을 선점하려고 다양한 세분시장에서 융합과 도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자동차 매이커인 GM은 2036년 휘발유 자동차의 전면 적인 중단을 발표 했습니다. 

 

연합뉴스

 

미국 포드자동차도 오는 2025년까지 전기차와 자율주행차에 총 290억 달러(약 32조 6,163억 원)를 투자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IT기업이 자동차기업에 손을 내밀고, 자동차 기업이 IT 기업과 연합하는 시장의 확대 구조가 새로운 전략으로 시작 되고 있습니다.

 

애플의 현대차그룹 연합은 그 중 하나가 되고 있습니다.

 

다음

 

전기차 시장은 지금 시작이며, 향후 변화될 산업과 BlueOcean 분야는 지금보다 더 세분화 되고 다양해 질 것 같습니다. 

 

2021.01.30 - [Invest Management/Issue & Q] - 자동차 시장이 완전히 전기차로 변화되는구나?

 

자동차 시장이 완전히 전기차로 변화되는구나?

자동차의 대표적인 제조사인 GM이 "2035년 휘발유차 생산을 완전히 중단한다."고 합니다. 과거 대우자동차가 GM으로 넘어가서 국내의 과점시장이 깨지는 시장의 변동을 경험 했는데, 이번의 'GM의

kimsf.tistory.com

 

728x90
반응형